• 최종편집 2023-02-04(토)
 

대전청년내일센터는 오늘부터 8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DCC) 제1전시홀에서 진행되는 DSC(대전·세종·충남) 공기업·공공기관 취업대전에 참여한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DSC 공기업·공공기관 취업대전은 4일간 총 100여 곳의 대전·세종·충남지역 공공기관이 참여하여 지역 청년 구직자들의 원활한 공공기관 취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취업대전은 공기업 및 공공기관 채용 상담 및 청년지원사업 소개와 더불어 이력서 사진 무료촬영, 퍼스널컬러, 정장대여, 취업타로, 기관 실무자 토크콘서트(Q&A)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대전청년내일센터는 취업대전 기간 동안 부스 운영을 통해 ▲대전청년정책 맞춤형 컨설팅 ▲대전청년내일센터 사업 멘토링 ▲센터 SNS 팔로워 이벤트 ▲청년 목소리 작성 이벤트 등 다양한 청년 참여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지역 청년들에게 청년 정책 정보와 지원 사업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취업대전은 공기업·공공기관 취업을 희망하거나 지역 청년정책 및 사업에 대해 알고 싶은 청년들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DSC 공기업·공공기관 취업대전 홈페이지(https://www.dscjob.kr/)에서 사전 등록하거나, 행사 당일 현장에서 등록할 수 있다.

 

또 행사 기간 중 청년 구직자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노선별 셔틀버스가 운영된다. 자세한 셔틀버스 운영 계획은 취업대전 홈페이지 내 버스 운행 안내(https://www.dscjob.kr/bus) 메뉴를 참고하면 된다.

 

대전청년내일센터 우수정 센터장은 “이번 취업대전에서 대전청년들을 위한 정책 정보와 사업 정보를 제공하여 청년들의 교육, 일자리, 주거 등 현안 해결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5~8일 대전 DCC서 청년지원사업 멘토링 등 상담 부스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