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02-04(토)
 

[크기변환][자료사진] 공무원연금공단 세종지부, 필(必) 안전시대를 맞아 어린이 안전과 지구 안전을 위한 안전한마당 개최.JPG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황서종, 이하‘공단’) 세종지부는 지난 9일 지역사회 어린이를 대상으로 체험형 안전교육프로그램 ‘안전한마당’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공무원아파트 범지기마을5단지 어린이 안전체험놀이터에서 실시된 이번 행사는 은퇴교육공무원으로 구성된 ‘어린이안전교육봉사단’과 입주민이 함께하는 줍깅 행사, 생활 속 환경보호 실천 활동 등 어린이 안전교육과 지구 안전을 위한 환경보호활동을 함께 체험할 수 있는 복합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공단 세종지부 관계자는“지루하고 따분한 안전 교육이 아닌 즐거운 체험형 교육으로 앞으로 아이들의 안전의식 제고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어린이안전체험 놀이터는 2021년부터 매달 첫째 주 수요일마다 지역사회에 놀이터를 개방·공유하여 당해 아파트 입주민 자녀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어린이가 체험하면서 즐겁게 교육할 수 있는 테마별 공간(▲심폐소생술▲교통안전▲소방차운전▲감염예방교육▲환경교육)으로 구성되어 큰 호응을 받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공무원연금공단 세종지부, 필(必) 안전시대를 맞아 어린이 안전과 지구 안전을 위한 안전한마당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