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고유빈)은 학생자치 활성화를 위해 12월 7일(수), 대전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의 관내 중학교 학생의원으로 구성된 ‘2022학년도 동부학생의회 하반기 회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공생과 협력으로 함께하는 안전한 학교 문화 조성’을 의제로 학생자치 활성화에 따른 내실 있는 동부학생의회를 운영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동부학생의회는 지난 1학기 구성하여 관내 학생들의 자발적이며 활발한 참여를 통해 학생자치를 활성화하고, 민주시민으로서 역할을 인식하여 자율적 역할을 수행하는 경험을 확대하고자 힘쓰고 있다.
학교별 학생의원은 사전 온라인 활동을 통해 학생중심 학생자치활동 우수 사례를 발굴하고 본회의에 앞서 의견 수렴을 거쳐 제안서를 준비하였고 지구별(1~7지구)로 의제에 대한 해결방안에 대해 토의하였다.
지구별(1~7지구)로 대표 주제를 선정하고 협력하여 대표 정책을 육하원칙에 따라 만들어 지구별 1호 공약을 발표하였다. 이에 학생의회 의장단은 회의록 및 의결된 제안서를 정리하여 교육지원청의 관련 부서에 전달하고 결과에 대해 관내 중학생들과 공유할 것이다.
대전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 백지원 중등교육과장은 “학교는 학생의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자기주도적 경험의 장이 되어야 한다. 동부학생의회는 학교의 학생자치 문화 활성화를 위해 앞으로도 다각적으로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