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06-02(금)
 

대전예술의전당은 시민들의 일상 속 문화예술향유를 위해 엄선한 5개의 문화예술강좌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일부 강의는 이미 수강 신청이 마감될 만큼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으며, 그동안 코로나로 굶주릴 수 밖에 없었던 문화예술에 대한 허기를 달래줄 알차고 흥미로운 강의들로 채워졌다.

2023 문화와 예술 교육프로그램_홍보물.jpg

 강좌는 ▲이창희의 <도널드 서순과 함께 유럽문화산책 Ⅱ> ▲정준호의 <음악으로 쓰는 우리시대의 데카메론> ▲박창호의 <음악의 원류를 찾아서> ▲안현배의 <그림과 좀 더 친해지기> ▲<퇴근길 느긋한 인문학> 총 5개다.

 

 세계적 석학인 도널드 서순의 역작 ‘유럽문화사’를 통해 세계문화사의 주류를 훑어보는 시간을 가져봄으로써 지적 포만감은 물론, 미래 문화의 흐름을 예측할 수 있는 힘을 키우고, 코로나 시대의 어두운 터널 속에서 스스로의 존재가치를 드러내며 써내려가는 우리 시대 예술가들의 생생한 데카메론, 좌충우돌 생존기는 현시대 예술의 흐름을 이해하는 데에 큰 도움을 줄 것이다. 이 외에도 세계 각 민족마다 존재하는 그들 고유의 클래식(음악)을 살펴보며 서구 음악에 편향되어있던 시각에서 벗어나 세계 곳곳에 숨어있는 보석같은 음악 유산을 찾아보는 흥미로운 시간과 퇴근 후 가벼운 마음으로 가요, 팝, 명상, 연극, 트래킹 등 다양한 분야를 간식처럼 즐길 수 있는 시간도 마련하였다.

 

 수강 신청은 3월 8일(수)까지이며 대전예술의전당 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 선착순 마감된다. 자세한 내용은 대전예술의전당 아카데미 홈페이지를 참고 바라며, 문의는 아카데미 행정실 042-270-8155로 하면 된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3 문화와 예술 교육프로그램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