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06-02(금)
 
  • 공직사회부터 실천하는 ‘친환경 사무공간 만들기’
  • 대전녹색구매지원센터와 함께…

[크기변환](3.22.) 1. 유성구, 그린오피스 업무협약 체결 사진 1.jpg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가 친환경 사무공간을 만들기 위한 첫 발을 내딛는다.


유성구는 22일 구청 중회의실에서 친환경 그린오피스 생활 실천을 위해 대전녹색구매지원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 협약식에는 정용래 유성구청장, 대전녹색구매지원센터 김나영 센터장 등 관계자 6명이 참석하였다.


이번 협약으로, 유성구는 온실가스 감축 및 폐기물 감량을 위해 유성구청 전 부서에서 솔선수범하여 친환경생활 실천 6대 운동에 적극 동참하기로 선언하고, 친환경 사무공간(그린오피스)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또한, 대전녹색구매지원센터는 친환경 소비생활에 대한 정보제공 활동 등 구민들의 친환경 소비실천 운동을 지원함으로써 지역 녹색소비문화 확산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한편, 유성구는 2021년부터 그린캠퍼스 조성을 위하여 충남대학교, 녹색환경지원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탄소중립 관련 사업 추진에 세심한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정용래 구청장은 “그린오피스 캠페인을 공직자들이 선도적으로 실천함으로써 구민들의 자발적 참여로 확산되기를 바란다.”며,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친환경 녹색성장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우리 구도 앞으로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유성구, 그린오피스 업무협약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